본문 바로가기
VIP 가입안내와 해택

멤버십에 가입을 하시면 많은 혜택과 수익 및 인터넷 최저가 할인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VIP혜택을 참고하시어 헬로우드림 VIP멤버십에 대해 알아보시고
많은 혜택을 경험해보세요!

서비스 이용약관

헬로우멤버십(사이버몰표준약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제10023호 (2015. 6. 26. 개정)

 

 

1(목적이 약관은 신화캐슬 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헬로우멤버십 사이버 몰(이하 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2(정의)

 

① 이란 신화캐슬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계속적으로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영업소 소재지 주소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사업자등록번호통신판매업 신고번호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신화캐슬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합니다.

 

③ 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전자금융거래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 또는 약관을 동의한 모든 회원들에게 개별 메일을 통해 공지합니다.

 

⑤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이 정하는 서비스

 

② 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다만, “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서비스의 중단)

 

① 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사업의 포기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다만, “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6(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상당한 기간 이내에 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에서 언제든지 탈퇴를 할 수 있으며 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회원에 대한 통지)

 

① 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회원이 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9(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이용자는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주소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등의 입력

3. 약관내용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10조 (계약의 성립)

 

① 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다만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1(지급방법) “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인터넷뱅킹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직불카드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마일리지 등 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12(재화 등의 공급)

 

① 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다만, “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이때 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만약 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다만 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3(환급) “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4(청약철회 등)

 

① 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다만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15(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이 경우 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16(“의 의무)

 

① 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제공합니다.

 

17(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에 통보하고 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8(이용자의 의무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9(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20(분쟁해결)

 

① 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다만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1(재판권 및 준거법)

 

① 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다만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헬로우드림 VIP멤버십 정보

CS CENTER

1644-8547

대표전화
월-금. 10:00 ~ 18:00
토. 10:00 ~ 13:00
점심. 13:00 ~14:00

문의게시판

BANK INFO

예금주 : (주)신화캐슬

COMPANY

(주)신화캐슬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중앙로 90
사업자등록번호 : 410-86-81368 대표 : 박설원 전화 : 070-5038-6764 팩스 :. 0505-258-800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광주서구 2013-00030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송민석
Copyright © 2019 (주)신화캐슬. All Rights Reserved.